정책 및 안내사항

KDB캐피탈 정책 및 안내사항

고객권리 안내문 신청서 다운로드(HWP) 신청서 다운로드(DOC)

  • (1)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    •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·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.
    • 고객은 영업장·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
      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‘본인정보’)를 제휴·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
      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 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‘마케팅’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 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·부가서비스 및 신상품·서비스 등을 제공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  • (2)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    • 가.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요구
      • 고객은 금융회사가 내부경영관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.
    • 나.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 통보 요구
      •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한국신용정보원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다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      •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6조에 금융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·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·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·주소·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라.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      •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
        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    • 마.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      •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8조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바.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
      • 고객은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기간이 경과 시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20조의2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사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
      • 고객은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, 개인신용평가회사,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,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, 전송요구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☞ 위(가~사)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아래 연락처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- 신청방법
        • ㅇ 당사 실(지점) :

          대표전화 : 1899-6114, 02-6330-0114
          홈페이지 : http://www.kdbc.co.kr
          본점 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22(여의도동, 한국산업은행 별관)
          부산지점 주소 :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36 한국산업은행 8층
          오토금융 강남영업단 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0(대치동) 메이플타워 11층

    • 아.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
      • 고객은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의 상거래관계 설정, 유지 여부등을 결정하기 위해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의 결과 등에 대해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정정·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-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정책 및 안내사항의 「개인신용평가 결과안내」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자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  •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 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- 연락처
    • 차. 본인정보의 유출 시 피해보상
      • 산은캐피탈 주식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(3)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- 연락처
        • ㅇ 당사 고객 정보관리·담당자 연락처 : 02-6330-0114
          ㅇ 여신금융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자 연락처 : 02-2011-0700
          ㅇ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실 : ☏ 1332(국번없이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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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아래 메일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.
  • 이메일 : 분쟁처리 담당자 앞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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