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
연체를 하는 경우 모두 신용불량으로 등재되는 것은 아닙니다.
일반적으로 50,000원 이상의 금액을 3개월 이상 연체하면 신용 불량자로 등재됩니다. 그러나 연체담당자와 상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를 상담하여 주시면 등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Q
A
만약 1,000,000원 이하 금액의 연체이거나 90일 이내의 연체로 신용불량자로
등록되었다면 연체금액을 결제한 즉시 신용불량자 기록은 삭제됩니다.
다른 경우는 아래의 표와 같이 신용불량자 기록이 유지됩니다.
연체 기간
기록 유지 기간
6개월 이내
1 년
6개월 이내 1년 미만
2 년
1 년이상
3 년
Q
A
카드 대금을 선납하고자 하시면, 전화로 당사의 본.지점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신청시 결제계좌가 당초 결제계좌가 아닐 경우에는 입금은행에 대하여 당사에 미리 상의하셔야만 합니다.
Q
A
작년 12월부터 금년 11월까지 사용한 기록을 포함하여 매년 12월초에 발송하여 드립니다
Q
A
결제 방법 및 대금결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.
방 법
자동이체
회원 예금계좌에서 결제일에 이용대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법
CMS
회원의 계좌에서 자동대체 방법으로 결제하는 방법
직접결제
회원이 은행의 무통장입금 또는 직접 방문하셔서 결제하는 방법
3일 결제회원
전전월 16일 - 전월 15일
당월 18일
8일 결제회원
전전월 21일 - 전월 20일
전월 23일
13일 결제회원
전전월 26일 - 전월 25일
당월 28일
18일 결제회원
전월 1일 - 전월 말일
당월 3일
23일 결제회원
전월 6일 - 전월 5일
당월 8일
28일 결제회원
전월 11일 - 전월 10일
당월 13일
Q
A
우편으로 명세서를 받고 계신 경우에는 당사 영업점이나 고객상담팀(02-6330-0114)으로 청구지 주소를 확인하시고, 재발송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 빠른 확인과 청구서를 원하시면 FAX를 이용하여 청구서를 보내드립니다.
청구 명세서는 주소가 불분명하여 반송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소를 꼭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주소를 확인은 인터넷 사이버센터에서 하실 수 있으며,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명세내역 등을 조회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.